[5초광고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5초광고(이하 회사라 한다)의 플랫폼과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콘텐츠 관련 제반 서비스, 기능(이하 통칭하여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을 포함하고, 이하 같다)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감상 및 제작, 배포, 공유하고,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디지털 콘텐츠를 바탕으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광고를 게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한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3. “광고주”라 함은, 회사의 플랫폼에 광고를 노출할 목적으로 광고의 제작·게재를 요청한 이용자를 말한다.
4. “크리에이터(Creator)”라 함은, 광고콘텐츠를 제작하여 회사의 플랫폼에 게재·업로드하고 그에 따른 수익금(포인트) 등의 대가를 지급받는 이용자를 말한다.
5. “광고”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이용자가 신청 또는 게재한 게시물을 플랫폼을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노출하는 방식의 디지털콘텐츠 광고를 의미한다.
6. "광고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는 광고 및 광고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 일체를 의미한다.
7. “광고콘텐츠”라 함은 광고주의 광고 제작·게재 요청에 따라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하여 게재·업로드한 디지털콘텐츠를 의미한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등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변경약관의 적용 일자와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변경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의 초기 화면에 공지한다. 다만, 변경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 등으로 통지한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변경약관의 적용일자 전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이용자는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⑥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본 약관의 세부사항에 대하여 별도의 운영정책, 광고정책등(이하 통칭하여 “운영정책”이라 한다)을 둘 수 있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운영정책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 (휴대)전화(SMS 포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알림(PUSH 메시지 포함)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 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적절한 방법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수단으로 개별 통지한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 본문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한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가입신청일로부터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신청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승낙을 거부할 수 있고,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 이용자에게 해지 사유를 분명히 하여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즉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또는 이용 계약에 따른 계약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계약관계가 종료된 경우
2. 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등을 이유로 이전에 서비스 이용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이용 제한 중 탈퇴 후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이용신청자가 법률 위반 또는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경우
5.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만 14세 미만 이용신청자의 법정대리인 동의가 없는 경우
7.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8.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을 거부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 시 이용신청자가 제시한 사항에 대해 확인 및 검증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이용신청자에게 추가적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 또는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④ 회사는 개별서비스의 종류, 세부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세부정책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각 별도로 정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고, 이 경우 개별 세부정책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웹사이트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한다.
③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1.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회사와 제3자간의 계약의 종료/해지, 설비 수리 및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적 비상사태, 설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회사가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명시된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업체가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④ 회사는 제3항의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하여 이용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⑤ 회사는 경영상 판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따라 기대하는 이익에 대한 손실을 보상하지 아니한다. 단, 본 약관 내지 회사의 운영정책 등에서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⑥ 이용자는 플랫폼 내에 등록된 정보, 디지털콘텐츠, 게시물 등에 대하여 이용자 스스로 백업하여 서비스 중단에 따른 삭제 시 피해가 없도록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정보 및 콘텐츠 등에 대한 복원, 제공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7조 (이용자에 의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회원 탈퇴)
①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중지하거나 해지(탈퇴)하기 원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회사에게 이를 통지해야 한다. 회사는 정상적인 조건 하에서 이용자가 요청한 일자에 중지 일정에 따라 서비스를 중지시키거나 이용 계약을 종료한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등록, 게재한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이용 계약 해지 이전에 직접 삭제 및 백업하여야 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등록, 게재한 정보 및 콘텐츠에 대하여 삭제, 복원, 제공 및 전달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한다.
③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탈퇴)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이용자의 모든 정보를 즉시 삭제한다. 단, 이용자가 플랫폼 내에 작성, 게재 및 등록한 내용물 등 데이터는 삭제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④ 광고주 또는 크리에이터인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보유하고 있는 적립금(서비스 포인트 제외) 또는 인출되지 아니한 수익금(포인트) 등의 대가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해당 이용자가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종료되는 경우 탈퇴·해지·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해당 금액은 자동으로 환불되며, 환불절차는 회사의 별도 이용정책에 따른다. 단, 환불액이 1,000원(또는 해당 금액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보유한 경우에도 같음) 미만인 경우 환불하지 아니한다.

제8조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의 정지 또는 해지)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1.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 전송, 광고성 정보를 전송 또는 매개하는 행위를 하거나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2.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피해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그러한 피해 내지 지장,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이용자가 국가적 이익이나 공익에 반하는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공 윤리나 질서에 반하는 경우
5. 이용자의 행위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6. 이용자가 게시한 정보, 콘텐츠에 대해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등(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만한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7. 법적 절차에 따라 정부기관이 서비스의 일시적 이용 정지를 요청 또는 명령하는 경우
8. 이용자가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예를 들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특정한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계정을 생성하는 등)으로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정지 사유, 이용 정지 기간 및 공식적인 이의 제기 수단을 통지한다. 회사는 제1항과 관련한 사유가 제거되거나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지체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회복한다.
③ 이용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제4조에 명시된 방법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한다.

제9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공정하게 즉시 또는 기간 내에 처리하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및 이용자가 게재한 콘텐츠 등에 대하여 삭제, 변경 등의 처리가 필요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다만, 이용자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더라도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거나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이를 삭제, 변경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⑤ 회사는 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는다. 다만, 장애 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정보에 접근하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제10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①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기타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②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식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플랫폼에 접근하는 행위
2. 에이전트, 로봇, 스크립트, 스파이더, 스파이웨어 등의 수단을 제작, 배포, 설치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3.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 및 플랫폼의 정보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4. 회원가입 또는 이용자 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 또는 개인의 개인정보, 비밀번호,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5.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저작권 침해, 음란 및 폭력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광고, 프로그램을 만드는 행위
7.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부당하게 수취하는 행위
8. 노출 횟수 및 클릭횟수 등을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그 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명시된 금지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 관한 일체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된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과 관련한 사실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한다.
⑤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는 해당 문제로부터 회사를 면책하고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손해 전부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1조(광고주의 권리 및 의무)
① 광고주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광고 제작 및 게재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경우 회사의 플랫폼을 통한 광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광고주를 선정하는 기준, 방식 및 절차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고,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광고주에게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다.
② 광고주는 제작 및 게재를 신청한 광고 내용 등이 청소년보호법, 저작권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상표법,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본 약관, 회사의 별도 정책이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회사는 광고주의 광고 내용 등이 관련 법령이나 본 약관 등에 위반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광고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③ 광고주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언제든지 제작 및 게재를 신청한 광고의 삭제 또는게재 중지 등을 요청할 수 있다.
④ 광고주는 자신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사와 광고주, 다른 이용자 및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즉시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 등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즉시 배상하여야 한다.
⑤ 광고주는 본 약관에 따른 광고서비스 이용권한을 본인 외에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여서는 아니된다.
⑥ 광고주는 광고주의 정보 및 결제정보에 대한 일체의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결제정보 등의 도난 또는 제3자의 부정 이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⑦ 광고주는 광고 제작 및 게재를 신청하기 전에 예치금을 예치하여야 하고, 광고주가 광고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에 지급해야 할 비용은 회사의 별도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위 예치금에서 차감한다.
⑧ 광고주는 본 약관에 따른 광고서비스에 의해 생성된 광고콘텐츠의 소유권 내지 지식재산권의 귀속을 주장할 수 없다.

제12조(크리에이터의 권리 및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 및 방법을 통해 크리에이터로 등록한 후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광고콘텐츠를 제작, 업로드할 수 있다.
② 이용자가 제2항의 광고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에 공지된 회사의 광고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야 한다. 회사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은 광고콘텐츠에 대한 광고집행을 거부하거나 삭제 처리할 수 있다.
③ 본 항에 따른 이용자의 광고콘텐츠 제작 및 집행에 따른 수익금(포인트)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세금을 원천징수 후 지급한다. 상기 수익금(포인트) 등의 대가 지급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별도 운영정책에 따른다.

제13조(지식재산권 및 저작물의 이용)
① 상기 제11조 및 제12조에 따라 제작 및 게시된 광고콘텐츠에 관한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의장∙상표권 및 저작권 등을 포함)은 회사에 귀속된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광고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이 허락된 목적 및 범위를 벗어나 사용할 경우 그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한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가 제작한 광고콘텐츠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기타의 적법한 권리와 관련 법률을 침해하거나 위반하지 않음을 보장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작한 광고콘텐츠가 국내 및 국외의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련 법률을 위반하였거나 위반할 위험이 있는 경우, 문제되는 광고콘텐츠를 삭제하거나 게재를 중단할 수 있다.
③ 상기 제2항에서 보증된 광고콘텐츠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 또는 관련 법령 또는 규정에 위반된다는 이유로 회사가 가처분명령신청 또는 손해배상 및 고소를 포함하여 법적 조치를 당한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상기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는 경우, 이용자는 해당 손해배상과 관련하여 손해배상금 및 부가비용 등(이자 및 변호사비용과 같은 방어비용 포함)을 온전히 지급하여야 한다.
④ 광고주가 광고콘텐츠 제작을 위해 제공한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광고주에게 있고, 이용자는 해당 광고콘텐츠 제작 외의 목적으로 광고주의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을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이용자가 본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한다.
⑤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 내에 직접 작성 및 등록한 문자, 그림, 사진, 동영상, 리뷰, 위치 및 기타 데이터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형태의 송신·커뮤니케이션된 정보(단, 광고콘텐츠는 이에 포함되지 아니함. 이하 “이용자 내용물”이라 한다)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으며, 해당 내용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본인이 부담한다.
⑥ 이용자는 회사에게 해당 이용자 내용물을 독점적으로,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직접 또는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홍보 등의 목적으로 일정 기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 회사는 해당 이용자 내용물의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적절히 수정, 편집 또는 가공할 수 있으며, 이러한 범위를 넘어서는 수정, 편집 또는 가공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기로 한다. 해당 이용자는 탈퇴 또는 휴면 상태인 경우에도 회사가 해당 이용자 내용물을 상기와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음에 동의한다.
⑦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플랫폼 내 노출되는 회사 내지 다른 이용자의 내용물을 변경, 수집, 복제,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된다.
⑧ 회사는 이용자 내용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등 적절한 판단 근거가 있을 경우 해당 이용자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할 수 있다.

제14조(면책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스스로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아니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및 게재하는 광고콘텐츠 및 내용물의 유효성, 정확성이나 안전성, 적법성, 현재성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대표 또는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법률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있는 그대로,” “유효한” 범위에서 제공되며, 회사는 조건, 품질, 내구성, 수행능력, 정확성, 신뢰성, 상업성 또는 특별 목적에 대한 적합성, 그리고 침해 방지, 또는 원활한 서비스, 오류 방지, 유해 요소 방지, 보안, 또는 기능이나 데이터의 손해나 손실 유발 방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묵시적으로나 명시적으로 일체의 보장을 하지 아니한다.

제15조(양도, 위탁의 금지)
본 약관상의 모든 권리와 의무는 상대방의 서면 승낙 없이는 제3자에게 양도, 위탁할 수 없다.

제16조(비밀유지 의무)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따라 취득한 상대방 및 다른 이용자의 경영정보,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 제반 비밀사항에 대해서는 이용기간 중 및 이용 종료 이후에도 그 사항을 상대방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누설하거나 본 약관상의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17조(개인정보 보호)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및 규정,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된다.
② 이용자는 본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득한 경우 이를 본 약관상 이행에 필요한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아니된다. 이용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함에 있어서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관계법령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별도 파기 요청이 있기 전까지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약관상의 업무 수행만을 위하여 사용한다.

제18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② 회사와 이용자는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이를 스스로의 책임과 비용으로 배상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가 고객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를 받거나 관계 법령에 따른 행정상 또는 형사상 제재조치를 받은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회사가 제공한 플랫폼 및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위 분쟁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손해 전부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9조(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전화(SMS 포함),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다. 단, 이용자는 위 정보 등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거부할 수 있다.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자의 경우에도 회사의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는 전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 동의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있다.
1.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를 검증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되어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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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는다.
② 본 약관의 해석, 적용 또는 이행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와 이용자간 협의에 의하여 해결되지 아니할 경우에는 통상의 민사재판에 의한다. 이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2월 0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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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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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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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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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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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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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름 : 노재영
소속 : ㈜5초광고
전화 : 070-4133-5757
이메일 : contact.us@5s.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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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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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년 02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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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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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1조 (피성년후견인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피성년후견인 등”이라 한다)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 제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라 한다)가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본다.
1. 피성년후견인
2.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② 피성년후견인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③ 보호의무자는 피성년후견인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ㆍ고지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제12조 (손해배상)
이용자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다.

제13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제14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한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15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상호 : 주식회사 5초광고
대표 : 박수화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3길 38 KT&G 상상플래닛 603호
대표전화 : 070-4133-5757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02월 01일부터 시행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정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아래와 같이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성명 : 노재영
대표전화 : 070-4133-5757